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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패치노트 - 2017년 5월 24일

김천유 2017. 5. 24. 16:26



새로운 패치가 PlayStation 4와 Xbox One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의견을 공유하시려면 일반 토론장에 글을 남겨주세요.알려진 문제점을 확인하거나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얻으시려면 기술 지원 토론장을 찾아주세요.


※패치 하이라이트


■새로운 이벤트: 오버워치 감사제


영웅 여러분, 감사합니다! 저희는 이번 감사제를 통해 오버워치 합류 요청에 응해주신 전 세계 3,000만 명의 영웅 여러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표하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6월 13일까지, 미래를 위해 싸워주신 여러분과의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저희가 준비한 100종 이상의 감사제 테마 아이템을 수집하고, 아케이드에서 새로운 3대3 투기장 전장 3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스킨을 착용하고 함께 축제를 즐기세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신규 일반 전리품 상자 아이템


오버워치 감사제 이벤트와 함께, 일반 전리품 상자에도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솜브라, 오리사, 트레이서의 일반 아이템에 신규 감정 표현이 추가되며, 리퍼 또한 옴닉의 반란 만화에서 보여주었던 으쓱 포즈와 관련된 여러 신규 수집품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사용자 지정 게임 및 게임 탐색기 

●1대1 및 3대3 섬멸전, 투기장 전장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승자 제외 섬멸전, 영웅 선택 폭 제한, 승자 결정전, 영웅 드러나기 설정이 섬멸전 모드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보조 발사와 보조 무기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메트라의 궁극기를 하나만 남겨 두고 나머지 하나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실시간 처치 정보에서 결정타가 하얀색 배경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실시간 처치 정보에서 환경 요소 처치 및 각종 기술에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메르시가 부활시킨 영웅들도 실시간 처치 정보에 강조 표시됩니다. 

●맥크리의 섬광탄, 젠야타의 부조화의 구슬과 같은 특정 도움 기록이 실시간 처치 정보에 표시됩니다. 

●신규 조작: 키보드/마우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강제 사용

#개발자의 코멘트: PC 플레이어들이 키보드/마우스를 사용하다가 게임 콘트롤러로 변경하면 게임 유저 인터페이스가 콘솔/콘트롤러 버전으로 동적으로 바뀝니다. 

이와 더불어, 콘솔에서는 많은 영웅들(한조, 젠야타, 메르시 등)의 버튼 레이아웃이 바뀌게 됩니다. 

예전에는 플레이어가 콘트롤러와 마우스를 같이 쓰면 어느 기기가 게임으로 정보를 보내는지에 따라 UI가 계속해서 바뀌었습니다. 

이번 신규 설정으로 키보드/마우스과 함께 콘트롤러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이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영웅 업데이트


■일반 

●아나, 맥크리, 위도우메이커의 반동 회복 조준 보정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설정" 메뉴의 "조작"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영웅" 항목에서 비활성화하고 싶은 영웅을 찾아보세요.

#개발자의 코멘트: 기본 설정에서 무기 반동 회복은 조준선을 아래로 움직이면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즉, 무기의 반동 회복 단계에서 조준선을 아래로 움직이면 무기의 기본 반동 회복 단계를 무시하는 게 가능합니다. 

이제 이 설정을 통해 이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즉, 조준선을 아래로 움직이는 것과 관계 없이 무기의 반동 회복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반동 회복 중에 조준선을 아래로 움직이면 조준선이 더 빠르게 움직일 것입니다. 


■겐지 

●겐지의 벽 오르기 기술에서 이후 생기는 대기시간을 제거, 벽 오르기가 끝난 직후 적과 교전할 수 있게 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겐지 플레이어들의 편의를 위한 변경으로, 벽 오르기를 이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조 

●한조의 벽 오르기 기술에서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 벽 오르기가 끝난 직후 적과 교전할 수 있게 했습니다. 

●폭풍활 - 충전 속도가 10% 증가했습니다. -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벽 오르기 후에도 화살이 충전 상태를 유지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한조가 시위를 당기는 시간을 줄여 전반적인 DPS를 높였고, 필요할 때면 화살을 완전히 충전한 후 더 빨리 정상 이동 속도를 회복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겐지의 벽 오르기 변경과 마찬가지로, 한조 플레이어들이 벽 오르기를 이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리사 

●융합 기관포 - 공격력이 9% 감소했습니다.

●보호 방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오리사가 팀을 위해 전선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수할 수 있도록, 보호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였습니다. 

이번 변화로 또한 필요에 따라 방벽을 옮기기도 더 쉬워질 것입니다. 이러한 방어 능력 강화를 상쇄하기 위해, 너무 높게 느껴졌던 융합 기관포의 공격력을 낮추었습니다.


■리퍼 

●망령화 - 망령화를 사용하면 탄약이 완전히 보충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망령화는 보통 발사 후 탈출기로 사용됩니다. 이번 변경으로, 리퍼가 망령화를 써서 도망치는데 적이 쫓아오는 경우 리퍼에게 반격의 기회가 생깁니다.


■라인하르트 

●대지분쇄 - 효과 높이가 3미터에서 2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대지분쇄가 "타고 넘을" 수 있었던 물체의 높이 한도가 3미터에서 2미터로 감소하여, 대지분쇄가 땅을 타고 "기어가는" 동안 높은 물체를 타고 넘을 가능성이 낮아졌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대지분쇄가 예상 밖으로 높이 타고 올라가서 지상에서 한참 위에 있는 대상을 맞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이 기술이 지면 중심으로 작용하게 되었습니다.


■솔저: 76  

●펄스 소총 - 탄환 공격력이 20에서 19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솔저: 76는 최근 훨씬 상황이 나아졌지만, 공격력이 너무 높아서 비슷한 역할의 영웅들에 비해 반드시 선택해야만 하는 영웅이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최고의 플레이가 표시되는 동안 음성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최고의 플레이 재생 시, 보호막의 팀 색상이 엉뚱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높은 해상도의 스크린샷에 시각적인 문제가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케이드 

●1대1 수수께끼의 결투 앞의 인트로가 중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깃발 뺏기 전장에서 스카이박스의 테두리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PS4] 

●그룹으로 사용자 지정 게임에 입장하면, 구성원들이 서로 다른 팀으로 갈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섬멸전 게임이 끝날 때 라운드 종료 음악이 갑자기 끝나던 오디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룹으로 사용자 지정 게임에 입장하면, 서로 다른 팀으로 균등하게 갈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인공지능 

●일리오스의 우물 주위에서 봇들이 꼼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탐색기 

●사용자 지정 게임 설정창에 스크롤 바가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면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주 발사를 비활성화해도 메르시, D.Va, 토르비욘의 보조 발사가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아나 수면총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탄창 제한 없음" 설정을 사용하면 일부 무기의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룹으로 사용자 지정 게임에 입장하면, 구성원들이 서로 다른 팀으로 갈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경쟁전 

●경기가 끝나기 전 남은 시간 30초/60초 음성 안내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비시즌에서 실력 평점을 기반으로 한 그룹 제한 규칙이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루시우의 치유 및 속도 노래의 오라가 부정확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메르시가 부활 궁극기를 사용해도 부조화의 구슬이 제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리사의 방어 강화가 루시우의 음파 증폭기가 쏘는 보조 발사를 막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로드호그가 갈고리 사슬로 더 높은 곳에 있는 대상을 조준선 안으로 끌어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오리사의 보호 방벽이 펼쳐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그래픽 카드에서 파라의 메카퀸 및 랩토리온 스킨 사용 시 잔탄수가 부정확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두 라인하르트가 서로를 향해 돌진할 때 상대가 죽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방어 강화를 사용 중인 오리사에게 라인하르트가 돌진하면 라인하르트 자신이 피해를 두 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솔저: 76가 강습 사령관 모리슨, 데어데블: 76, 스턴트 라이더: 76 스킨을 착용하고 팔굽혀 펴기 감정 표현을 쓰면 망토가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XB1/PS4] 

●윈스턴이 아나의 생체 수류탄에 맞으면 원시의 분노 궁극기를 사용해도 생명력을 회복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트레이서가 튜토리얼에 처음 등장할 때 이상하게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리오스의 폐허 점령 지점에 있는 기둥의 높이가 팀에 따라 서로 다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눔바니에서 솜브라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66번 국도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감시 기지: 지브롤터에서 솜브라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77&l=6607